19학년도 2학기부터 로뎀관 6층이 1인실로 운영된다. 지난 5월 27일, 생활관운영팀에서 교내 정보 사이트 히즈넷(HISNet)을 통해 학생 생활관 운영 합의사항을 공지했다. 공지된 내용은 입주 선발 순위 제6순위 조항에 카마이클 RC의 새내기 섬김이는 2학기에도 적용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2인실로 운영하는 호관(호실) 관비는 800,000원으로 책정된다는 점이 추가됐다. 또한 로뎀관 6층을 1인실로 만들어 사용한다고 공지했다. 1인실 관비는 1,080,000원으로 책정됐다.
로뎀관 6층은 이전에 기숙사로 사용하다가 열악한 환경으로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학생처 RC지원팀에서 2018년 RC 만족도 및 효과성 조사를 한 결과, 학생들은 향후 생활관 거주 의향에 대한 질문에 최고 34%로 낮은 비율을 보였다. 학생들이 외부거주를 선택한 주된 이유로는 개인 공간이 필요하다고 응답한(RC 최저 42%, 최고 89%) 비율이 높았다. 생활관운영팀은 “특히 여학생은 이번 뉴스에도 나왔듯이 외부거주는 치안이 불안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이런 점을 걱정스러워하신다. 그래서 RC 설문 조사를 반영하고, 학생들의 요구사항 해소 차원에서 1인실, 2인실, 4인실로 운영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1인실의 구조는 로뎀관 6층 옥상을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방이 있는 구조이다. 기존의 기숙사와 다른 점은 샤워실 및 화장실이 내부와 연결돼 있지 않아 현관 바깥으로 나가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다(화장실 2칸, 샤워실 2칸). 1인실은 학부 여학생만 사용할 수 있으며 1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책상과 1층 침대가 따로 구성돼 있어 내장형 스탠드가 없다. 주방시설이 없어 휴게실은 5층을 이용해야 하며 옥상을 사용할 수 있다.

생활관 운영 합의사항
저작권자 © 한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